최근 공지사항신뢰와 책임으로 보답하는 BigDeal이 되겠습니다.

GS리테일, 합병 시너지 핵심은 물류망 통합 조회수 2 , 추천수 0 21.07.12 10:42

본문

GS리테일이 GS홈쇼핑과 합병으로 물류망 통합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. 

한화투자증권은 12일 GS리테일에 대해 합병을 통한 물리적으로 가장 큰 변화는 물류망 통합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.

GS리테일 CI

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"GS리테일과 GS홈쇼핑으로 나누어진 협력업체를 단일화시키고 이를 보관 및 운송할 수 있는 물류센터를 통합하여 전국구 유통망을 구축할 것"으로 전망했다

GS리테일은 현재 오프라인 물류센터 31개, 디지털커머스 물류센터 3개, 홈쇼핑 물류센터 2개, 전담배송 센터 24개를 보유하고 있다.

남 연구원은 "전국 60개 물류 거점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다양한 상품군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물류자원 통합을 진행하고 중장기적으로 추가적인 투자를 통해 물류망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한다"고 말했다. 

합병 시너지는 물류망 통합으로 차별적인 서비스 제공, 상품공급 경쟁력 강화, 오프라인과의 결합을 통한 경쟁력 확대를 꼽았다. 

남 연구원은 "시장에서는 합병을 통한 모멘텀이 무엇인지에 대한 우려를 하고 있지만, 위 3가지 합병 시너지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어 기우라 생각한다"며 "합병에 따른 시너지를 통해 온라인 시장에서 안착할 가능성이 높고, 합병 후 연간 현금창출 능력 증가와 외부활동 증가에 따른 오프라인 사업부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"고 덧붙였다. 

이에 따라 투자의견 '매수',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했다.

추천0 비추천0

페이지 정보

  • 게시물이 없습니다.
  •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